국제개발 NGO인 ‘굿뉴스월드’의 전홍준 이사장이 사단법인 한국 국제연합(UN)봉사단(총재 김성재)이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국방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유엔봉사단이 제정한 봉사상이다. 유엔봉사단은 1970년 유엔이 총회에서 가난한 나라, 개발도상국들이 잘 살 수 있도록 유엔개발봉사사업과 인도적 구호사업을 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다. 한국에는 1971년, 한국유엔봉사단이 창립됐다.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한국유엔봉사단 김성재 총재와 이수성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61명의 수상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한 굿뉴스월드 전홍준 이사장(왼쪽)과 이수성 전 국무총리 (사진=굿뉴스월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한 굿뉴스월드 전홍준 이사장(왼쪽)과 이수성 전 국무총리 (사진=굿뉴스월드)

이날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국방위원장상을 수상한 굿뉴스월드 전홍준 이사장은 40여 년간 국내 의료봉사 및 환경운동을 했다.
2008년, 굿뉴스의료봉사회를 결성, 아프리카·중남미·남태평양·동남아시아 등 개발도상국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천해 온 전홍준 이사장은 국내에서도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등 의료소외 계층을 위한 수술·치료비 지원 및 나눔 활동 증진을 위한 인식교육 등의 활동을 해 왔고, 이번 시상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 이사장은 “이 영예는 아프리카 오지에서 여름휴가를 의료봉사로 대신해 함께해 준 많은 국내 및 해외 의료인들에게 돌린다."며, "굿뉴스월드는 수상을 힘입어 앞으로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고통 받는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보살피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큰 꿈을 가지고 도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한 굿뉴스월드 전홍준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 째) (사진=굿뉴스월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한 굿뉴스월드 전홍준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 째) (사진=굿뉴스월드)

한편 (사)굿뉴스월드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개발도상국에 보건의료 지원, 교육지원, 지역개발, 긴급구호 등 개발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단체이다. 현재 굿뉴스의료봉사회, 굿바이부룰리 프로젝트, 새나라 메디컬 센터건립, 희망캠페인 등 인도적 차원의 구호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