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핫 이슈
전북대, 도서 지역 학교에 ‘치어리딩’ 교육 기부
노주은 기자 | 승인 2019.10.07 15:59

28일까지 20차례…이채로운 수업으로 만족도도 높아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센터장 박병기 교육학과 교수)가 도서 지역 초등학교를 찾아 교육기부를 실시, 학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전북대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센터장 박병기 교육학과 교수)가 도서 지역 초등학교를 찾아 교육기부를 실시, 학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7일 김제 용지초등학교에서 5학년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어리딩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지난 8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20차례 수업을 통해 치어리딩의 정신과 의미부터 작품의 동작에 이르기까지 치어리딩의 다양한 분야들을 접하며 배우고 있다.

학생들은 처음에 치어리딩을 어려워했지만 점차 재밌게 참여하며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한규리 학생(용지초 5년)은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치어리딩을 학교에서 배우게 되어 너무 좋고, 이 시간이 기다려진다”며 “첫 주에 선생님께서 보여주신 동작을 과연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한 달 정도 지난 지금은 친구들과 웃으면서 할 정도가 되었다. 치어리딩, 진짜 재미있어요!”라고 밝혔다.

박덕기 교장은 “교육 기부는 공교육과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연결하며 전문인적자원이 부족한 교육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학생 맞춤형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면서 지역여건 상 강사를 모집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이러한 교육기부를 통해 더욱 내실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는 지난해 4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교육기부 지역센터 활성화 방안 사업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 대상 기관과 단체를 발굴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매칭해주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