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정치&사회
대전시, LPG 화물차(1톤) 신차구입 보조금 4억3200만 원 추가 지원
최영범 기자 | 승인 2019.10.02 14:51
대전시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가스(LPG) 화물차(1톤) 신차구입 보조금으로 4억3200만 원(108대)을 추가 지원한다.

대전시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가스(LPG) 화물차(1톤) 신차구입 보조금으로 4억3200만 원(108대)을 추가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신차구입 보조금 지원 사업은 조기폐차 지원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를 폐차한 뒤 LPG 화물차를 신차 구매할 경우 조기 폐차 보조금 최대 165만 원과 함께 신차구입 보조금 4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기간은 2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신청기간 내 일괄접수 후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같은 기간에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 접수도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

지원 절차는 대상차량 소유자가 자동차등록증사본 등 구비서류를 첨부해 시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시에서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14일 이내 신차구입 계약서를, 4개월 이내에 신차등록 후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시는 생계형 노휴경유차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저소득층, 영세 소상공인, 사회복지시설 등의 지원자에게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총 40대의 LPG 화물차 신차구입 보조금을 지원한바 있다.

최영범 기자  info@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