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국간 콘텐츠‧문화산업 교류, 신한류 확산 기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신남방정책의 중요 거점이자 한국과의 절대적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에‘베트남 마케터 사무실’ 개소식을 지난 26일(현지 시간) 주베트남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

26일(현지시간) 주베트남한국문화원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베트남 마케터 사무실’ 개소 행사가 개최되었다.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26일(현지시간) 주베트남한국문화원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베트남 마케터 사무실’ 개소 행사가 개최되었다.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베트남 마케터 사무실은 ▲베트남 시장 정보제공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기업 대상 마케팅 지원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한-베 콘텐츠 교류협력 및 공동제작 지원 ▲글로벌 마켓 참가 지원 및 신규 마켓 발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베트남 정부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정책·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조사·협의를 통해 양 국가 간 협력 지원은 물론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관기관과 한류 협의체를 구성, 공동의 사업개발은 물론 정기적인 한류 공동조사 등을 통해 베트남은 물론 인접국까지의 신한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근 한류 콘텐츠 공동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베트남 대표 방송국 중 하나인 ▲VTCK(VTC12) 전교석 대표를 비롯해 인터넷·정보통신과 5G사업 진출을 추진 중인 SK 고종환 지사장, 스타트업 육성기업 르호봇 이현규 부장 등 도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콘진원은 미국 LA, 중국 북경·심천,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UAE 아부다비 등에 비즈니스 센터 혹은 마케터 사무실을 운영하며 한국 콘텐츠 기업의 현지 시장 진출 창구 역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