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핫 이슈
전북대, 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는 '동아리페스티벌' 개최
노주은 기자 | 승인 2019.09.03 12:03

2~5일까지 전북대 구정문 앞 알림의거리 일원서
전북대, 청소년 동아리 110개 참여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9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전북대 구정문 알림의 거리 일원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전북대학교 동아리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전북대가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과 소통하고 상생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와 예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전북대 90여개 중앙동아리와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20여 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생 및 청소년 동아리들이 각각의 끼를 보여주는 경연대회와 각종 축하공연, 체험부스 등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는 2일과 3일 오후 7시 메인 무대에서 열린다. 1일차 노래 가왕 선발대회를 시작으로 2일차에는 댄스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수상자에게는 대상에 각각 50만원을 비롯해 상금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동아리별 토크콘서트도 진행되고, 동아리 부스별로 각각의 특성을 알리는 행사도 종일 진행된다.

전북대 관계자는 “지역거점대학으로서 취약 계층 청소년의 역량개발과 균형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대학생활과 문화·예술 등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