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희망카드 실물.
청년취업희망카드 실물.

미취업 청년들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창업 등 구직활동 경비를 지원해주는 취업희망카드가 올해 목표인원인 2500명을 초과하면서 조기 마감됐다.

대전시는 지난 4월부터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3798명이 신청해 최종 심사결과 올해 예산대비 목표인원인 2500명의 104% 인 2603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업 첫 시행 이후 2년 동안 연말까지 접수가 진행되던 것과는 달리 3년차인 올해는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SNS 집중 홍보로 인해 사업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조기마감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시는 접수가 조기 마감된 만큼 9월부터는 선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에 온 힘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취업지원프로그램은 청년취업희망카드 사용자에게 시의 청년공간과 연계해 취업 관련 정보제공 및 취업·진로 상담, 면접 클리닉, 스터디그룹 지원, 청년 커뮤니티 구축 등을 제공해 양질의 일자리로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청년취업희망카드 사업은 대전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 34세 청년으로 최종학교 졸업·중퇴 후 2년이 경과한 자와 대학 및 대학원 졸업학년 재학생으로 가구 중위소득 150% 미만인 미취업 청년에게 구직활동비를 지원하는 대전시 청년정책이다.

고용노동부 사업인 구직활동지원금은 최종학력 졸업·중퇴 후 2년 이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