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IYF) 라이베리아 지부 Culture Festival 열어

지난 7월 24일부터 5일간 라이베리아 수도 몬로비아에 위치한 SKD Complex에서 2012 IYF WORLD CAMP가 열렸다. 캠프 넷째 날인 7월 2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반 동안 SKD Complex 내의 SKD gymnasium에서 Culture Festival 행사가 열렸다.

▲ Culture Festival에 참석한 월드캠프 참가자들과 귀빈들
▲ Culture Festival에 참석한 월드캠프 참가자들과 귀빈들

이번 행사에는 700여명의 캠프 참가자들을 비롯하여 교통부 장관, 정보통신부 장관, 청소년부 부장관, 레바논 대사, 나이지리아 대사, UNV 라이베리아 지부장 및 여러 NGO 관계자들, 한인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한편 얼마 전 7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2 IYF 청소년부장관포럼에 라이베리아 청소년부 장관이 참석하였었고 현재 라이베리아 청소년부와 IYF는 협력 관계에 있다. 청소년부 장관의 소개로 IYF에 대해 알게 된 대통령은 이번 Culture Festival에 참석하기로 했었다. 행사 당일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대통령을 대신하여 교통부 장관이 참석하였고 대통령의 축하연설문을 대독하며 행사를 빛내주었다.  

▲ 대구링컨하우스스쿨 학생들의 부채춤 공연
▲ 대구링컨하우스스쿨 학생들의 부채춤 공연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전통공연인 부채춤, 태권무를 비롯하여 인도 전통 댄스, 아프리카 전통 댄스, 라이베리아 합창 공연, 바이올린 연주, 색소폰 연주, 기타 연주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선보인 문화교류 행사였다.

(몬로비아=조민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