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상담 전문가 그룹 연수 실시

대전시교육청.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오늘 8월 1일 오후 4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을 앞두고 고3 담임교사, 학년부장,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대입 상담 전문가 그룹 연수를 통해 대전지역 학생들이 대입 수시 지원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9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결과를 분석하고 변화된 2020학년도 수시전형의 유의사항 및 대학별, 권역별 수시모집의 특성 이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수도권 및 대전·충청권 주요 대학의 전형에 대한 세부 분석 자료를 제공해 대입 상담 큰 도움이 도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교에서 지원해야 하는 부분들을 점검하고 최종적으로 학생들의 대입수시지원계획 수립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도 제공한다.

임창수 시교육청 교육국장은 “대입 진학상담은 고3 담임교사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로서, 교사들이 연수를 통해 대학별 전형 특성과 학생들의 학교생활 전반을 고려한 맞춤형 대입 상담을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연수를 받는 고3 담임교사들은 학교로 돌아가 고1, 2 담임교사에게 전달 연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