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성균관대 WISET 사업단, <2019 Girls' Engineering Weeks> 개최
노주은 기자 | 승인 2019.07.24 12:00

7월 23일(화), 서울경기지역 여중고생 및 학부모 230여 명 대상

사진=성균관대 제공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사업단은 7월 23일(화)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여성20(이공)! 이공학으로 꿈을 채우다’를 주제로, “2019 Girls’ Engineering Weeks”(이하 여학생 공학주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경기지역 66개 중‧고등학교 여중고생과 학부모 약 230여 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성균관대 이준영 공과대학장과 손미애 WISET 사업단장의 특강으로 시작되었다.

이어‘여성20! 청춘예찬’에서는 공학, 이학, 자연과학 총 16개 전공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으며, 성균관대학교 재학생 및 대학원생 멘토 50여 명이 참가하여 각 분야의 미래, 진로, 수업 그리고 대학생활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오후에는 대학원 랩투어 프로그램인 ‘꿈채움 오픈랩 투어’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공학, 이학, 자연과학 분야 총 17개 전공 연구실을 투어하면서 실험 시연을 관찰하고 책에서만 보았던 특수 장비들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이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와 인솔 교사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동시에 열렸다. ‘성균관 유생되기’라는 제목으로 성균관대학교 입학관리팀의 입학에 대한 설명식이 있었다.

손미애 WISET 사업단장은 “여중고생들의 높은 열기에 깜짝 놀랐고, 오늘 행사가 여중고생들이 꿈과 끼를 더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성균관대 WISET 사업단도 최선을 다해 이공학 분야의 우수한 여성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세계 공학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9개 WISET 지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를 중심으로 7월 17일(수)~26일(금)을 ‘여학생 공학 주간’으로 정하고, 각 사업단 별로 하루를 선택해 GEW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macmaca 2019-07-24 22:02:24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에 주권이나 학벌같은게 없이 남아서, 대중언론에서 덤비는 일본 Monkey 하수인에 불과함. 한국에서는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을 승계한 성균관대가 6백년 역사를 인정받으면서 최고(最古,最高)대학 학벌. 한국에서 Royal대는 성균관대와 세계사 반영시 관습법적으로 교황 성하(聖下)윤허 서강대로 학벌이 가장 높고 좋음.http://blog.daum.net/macmaca/2641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