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오장근)가 지난 9일(목) 2019학년도 신입생 600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학습전략 검사를 활용한 나만의 학습법 찾기’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강 강사로는 심리 검사연구소 인싸이트 전승빈 선임연구원을 초빙해 실시했으며, 2019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MLST-Ⅱ 학습전략 검사 결과 분석과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다양한 학습전략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법 특강은 1학년 때부터 학습전략 강화를 통해 전공학습뿐 아니라 대학 생활 전반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였고,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하는 장이 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학습법 특강을 통해 나의 학습 방법을 다시 돌아보고 새로운 학습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이 되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다양한 특강과 학습클리닉을 통해 학습 방법을 개선해 주려는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호(학습 지원 부장) 수학교육과 교수는 “학생들과 함께 3차 특강을 들으면서 학생들에게 제공된 다양한 학습법이 실천할 수 있고 핵심적인 부분이었다. 저 자신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학생들의 학습 지원에 대한 방향도 찾을 수 있었다.”라고 학생들에게 마무리 인사를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오장근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학과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셔서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게 해 주었다.”라며 “우리 센터에서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학생에게 그 해법을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법 특강 및 워크숍을 발굴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