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핫 이슈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부모 대상 '학폭 예방' 교육 개최
노주은 기자 | 승인 2019.04.12 15:12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5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학폭위 학부모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한다.ⓒ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울시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심수현)가 4월 9일부터 5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6주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이하 학폭위) 학부모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구로구 관내 학폭위 학부모위원 60여 명이 참석해 회복적 정의를 주제로 피해자와 가해자의 맥락에서 듣는 방법을 배우고 갈등조정의 필요성을 체감하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피ㆍ가해자의 갈등조정을 위해 학폭위 학부모위원으로서 역할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피해자의 맥락에서 듣기, 의사소통 기술, 피ㆍ가해 대화모임 실습 등 갈등조정자의 역할을 실습을 통해 교육함으로써 학폭위 학부모위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4월 9일 1강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위원은 “진정한 피해 회복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학폭위 학부모위원으로 활동할 때 갈등조정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되고, 갈등조정이 학폭위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적용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폭위 학부모위원 심화과정, 공동체 대화 모임을 통해 관내 학교폭력 해결을 위한 심층적인 토의 과정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