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지역 틀을 깨자!"…티브로드, 유튜브 컨텐츠 강화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유튜브 전용 콘텐츠 제작
이보배 기자 | 승인 2019.03.22 14:07

케이블 TV방송사 티브로드가 3월 25일부터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지역 채널을 개편 계획을 22일 밝혔다. 

티브로드 중부방송은 충남 천안·아산 지역의 맛집과 볼거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소개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어여와 중부는 처음이쥬’(사진)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10대~30대를 대상으로 한 유튜브 전용 콘텐츠다.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노래교실 퀸’ 강현순(MC 겸 가수)과 함께 초대가수의 노래를 배우는 ‘행복충전 무지개쇼’를 유튜브형 콘텐츠로 탈바꿈했다.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노래 실력을 선보이는 프로그램 ‘신났송’을,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신태성주희의 즐거운 노래교실’을 지역채널과 유튜브채널 양쪽으로 편성한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동네 주부를 대상으로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양성하는 프로그램 ‘줌튜버LIVE’를,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유튜브 전용 콘텐츠로 부산에 거주하는 케냐인의 동네 탐방을 통해 문화의 차이를 보여주는 ‘흑형무사’를 신규 제작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적인 프로그램도 대폭 강화했다.

티브로드 서울방송에 이어 세종방송도 지역 맞춤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를,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청년구직자들의 고충을 들여다보는 ‘최종면접’을 신규 편성했다. 

티브로드 지역 맞춤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내일을 잡(Job)아라’ 방송 장면. (사진 티브로드)

지역의 실시간 이슈를 심층 분석하는 프로그램과 다큐도 선보인다. 

티브로드 대구방송은 지역이슈를 놓고 다양한 시선을 가진 각계각층의 전문 패널과 함께 토론을 벌이는 ‘시사토크 250感(감)’을 29일 오전 8시 새롭게 제작, 방송한다. 티브로드 서울방송도 우리 동네에서 발생한 사건사고와 이슈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시사물 ‘화끈한 시사토크’를 방영한다. 

‘티브로드 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지역채널 뉴스에서 모두 담아내지 못한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낸 ‘B컷 뉴스 영상’과 지역의 핫 한 이슈를 총 망라한 ‘인터렉티브 티브로드 HOT 이슈 영상’이 별도로 제작돼 공개된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