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1·2차 심사 합산 결과에 따라 최종 선정 방침"

2020학년도 약대 신설 대학 1차 심사에서 전북대, 제주대, 한림대가 선정됐다.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020학년도 약학대학 신설을 위한 1차 심사 결과 전북대, 제주대, 한림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대학은 2차 심사를 거친 후 2020학년도 약대 신설 대학으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자료=교육부
자료=교육부

2019년 현재, 전국 약대는 총 35개 대학에서 입학 정원 1,693명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약대 정원 60명 증원 계획을 발표하면서 교육부가 약대 신설을 추진, 고신대·광주대·군산대·대구한의대·동아대·부경대·상지대·유원대·을지대·전북대·제주대·한림대 등 모두 12개 대학이 신청했다.

이번 1차 심사는 약학계, 이공계, 교육계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소위원회에서 대학 교육여건 지표에 따른 정량평가(20%) 및 약대 교육·연구여건, 약대 운영 계획 등에 대한 평가지표별 정성평가(80%)를 실시했다. 점수를 합산한 결과, 평가 상위점수를 획득한 3개 대학이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자료=교육부
자료=교육부

1차 및 2차 심사의 합산점수를 고려해 약대 신설 대학 및 배정인원이 최종 결정될 방침이다.

최은옥 교육부 고등교육정책관은 “약학 교육여건을 갖춘 우수대학에 약대가 신설될 수 있도록 대학의 교육여건, 약대 발전계획 등을 종합 고려하여 최종 대학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