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영남대 박물관, '한국 美란 무엇인가?' 문화강좌 개설21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10회 강좌, 현장답사 1회 마련
노주은 기자 | 승인 2019.03.07 15:38

영남대학교 박물관(관장 정인성)이 한국의 미와 한국인의 문화 정체성에 대해 살펴보는 문화강좌를 개설한다.

올해로 31년째 문화강좌를 열고 있는 영남대 박물관은 제58기 문화강좌 ‘한국의 미(美), 그 정체성에 대한 탐구’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 영남대 박물관은 우리 문화의 미적 원천과 그 정체성에 대해 탐구해 보고 문화 다양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3월 21일(목) 오후 2시 영남대 박물관 강당에서 ‘한국 청동거울의 미(美)(이청규 영남대 문화인류학과 교수)’란 주제로 첫 강의가 시작된다.

이어 ‘추사체와 한국 미(美)의 특질’, ‘한국 건축의 특징과 미(美)’, ‘느리고 고유하게 바다의 시간을 살아가는 법, 섬살이’, 고려시대의 차 문화와 도자기’, ‘한국의 생활문화와 옹기’, ‘한국의 수장가들’, ‘한국 산수화의 모태-금강산의 아름다움과 그림’, ‘단오제와 세계문화유산-자인단오제를 중심으로’, ‘고고학으로 본 한국문화와 미(美)’ 등을 주제로 오는 6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반 동안 특강이 진행된다. 5월에는 국내 현장답사도 한 차례 예정되어 있다.


포스터=영남대학교 박물관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