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데이터 걱정없이 EBS 교육콘텐츠를 무제한으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수급자ㆍ차상위 고교생 대상
이보배 기자 | 승인 2019.03.04 15:38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부터 저소득층 고교생이 통신3사 EBS 교육콘텐츠 무제한 이용 부가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사진 LG유플러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3월부터 저소득층 고교생(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고교생)을 대상으로 EBS 교육콘텐츠 데이터요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교생의 스마트폰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EBS 교육콘텐츠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나, EBS 교육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려면 통신사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등 고가요금제에 가입해야 해서, 저소득층 고교생들은 교육콘텐츠에 접근하기 어려운 제약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지원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고교생 및 학부모는 가입하고 있는 통신3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부가서비스 가입과 요금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저소득층 이동전화 요금감면을 받고 있다면 부가서비스 가입 시 자동으로 지원되며, 저소득층이지만 이동전화 요금감면을 받고 있지 않은 고교생은 요금감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12만 명에 달하는 저소득층 고교생이 기본적인 교육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저소득층 가정의 사교육비·통신비 부담 경감을 지원함으로써, 소득·지역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통신의 공익성·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통신복지차원에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므로, 일선 교육청과의 협력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교생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