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새로운 디자인과 냉방 성능의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바람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인테리어 가구 같이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냉방 성능과 절전 효율은 물론 ‘뉴 빅스비’ 탑재로 한층 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이번에 공개된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무풍패널 안쪽에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하이패스 팬’에 바람을 위로 끌어 올려 멀리 내보내 순환시키는 ‘서큘레이터 팬’까지 새롭게 더해 기존 대비 20% 더 풍성한 바람을 빠르게 순환시켜 사각지대 없는 냉방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한층 강화된 ‘와이드 무풍 냉방’이 적용됐다. 무풍 패널 면적이 기존 제품 대비 두 배 커지고 냉기를 균일하게 흘려 보내는 ‘마이크로 홀’의 개수도 13만5000개에서 27만개로 두 배가량 늘어나 더욱 풍부하고 균일하게 냉기를 전달한다.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압축기·열교환기·모터 등 핵심부품 성능과 유로를 개선하고, 0.5도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미세 제어’ 기능이 국내 최초로 적용됐으며 바람세기 모드도 8단계로 세분화돼 더욱 세심한 사용자 맞춤 냉방과 절전이 가능하다.

‘무풍 냉방’ 모드를 사용하면 일반 냉방 대비 최대 90%까지 전기 사용을 줄일 수도 있다. 밤에는 입면·숙면·기상 등 3단계 수면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를 활용해 하루 종일 에어컨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무더운 여름철에도 전기료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공기 청정 기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극세필터·전기집진필터·탈취필터로 이루어진 ‘PM1.0 필터시스템’과 미세한 전기장 방식으로 지름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입자까지 99.95% 제거할 수 있는 ‘e-헤파(HEPA) 필터’를 더해 최대 113m2의 넓은 공간도 빠르게 청정할 수 있다.

또한 △빠르고 강력한 ‘파워청정’ △‘e-헤파 필터’만 운전해 경제적인 ‘독립 청정’ △찬바람이 닿지 않는 ‘무풍 청정’ 등 다양한 청정 모드를 탑재해 상황에 맞게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품격 있는 디자인도 특징이다. 일반적인 에어컨과 달리 외부에 노출되는 바람문을 없애 정제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우드·메탈 등의 소재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구 같은 느낌을 준다. 제품 하단 패널(인렛)은 캔버스우드·골드메탈·브라운메탈 등 소비자가 집안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색상과 소재로 선택할 수 있다.

제품 상단에는 냉방·제습·청정 등 작동 모드와 공기질 등의 정보를 색상과 움직임을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오로라 라이팅’이 적용돼 직관적으로 제품 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감성적 가치도 더했다.

또한 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 ‘뉴 빅스비’가 적용되어, 실내외 환경과 사용자 패턴에 따라 알맞은 냉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온도·습도·대기질 등 실내외 환경을 감지하고 사용자 패턴을 학습해 제공하는 인공지능 냉방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위치 기반 ‘지오펜스(GeoFence)’ 기술을 활용해 주거 공간에 머무르고 있는 가족 구성원 조합에 따라 선호하는 냉방 모드를 학습해 자동 운전한다.

또한 음성으로 무풍에어컨과 연결된 벽걸이 에어컨·공기청정기·TV 등 삼성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날씨·증권 등의 생활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사용자의 목소리를 구분해 맞춤 제어하는 ‘화자인식’ 서비스와 실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제품 상태를 점검하고 사용자에게 제품 유지보수 방법이나 절전 가이드를 알려 주는 서비스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반기 중에 제공될 예정이다.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58.5~81.8 m2의 냉방 면적과 벽걸이형 멀티 유무 등 제품 구성에 따라 설치비 포함된 출고가 기준 389만원~665만원이다. 24.4~29.3㎡의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은 설치비 포함된 출고가 기준 110~130만원이다. 출시일은 24일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