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LG전자, '허리근력 보조' 웨어러블 로봇 선보인다"미국 'CES 2019'에서 공개 예정"
박용언 객원기자 | 승인 2018.12.27 15:55

LG전자가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의 웨어러블(Wearable) 로봇을 선보인다.

‘LG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은 산업 현장이나 상업, 물류공간에서 사용자의 허리근력을 보조하는 로봇으로, LG전자가 지난 8월 선보인 하체근력 지원용 로봇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클로이 수트봇이다.

사용자가 일정 각도 이상으로 허리를 굽히면 이를 감지한 로봇이 준비상태에 들어가고, 사용자가 허리를 펼 때 허리에 가해지는 힘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반복되는 작업에서 사용자의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기존 웨어러블 로봇들의 약점이었던 불편한 착용감을 대폭 개선, 사용자가 간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LG 클로이 수트봇.사진=LG전자

LG전자는 오는 1월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9’에서 이 제품을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웨어러블 로봇은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내리는 작업자들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어 산업현장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BIS리서치는 세계 웨어러블 로봇 시장이 2016년 1,000억 원 규모에서 오는 2026년에는 5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LG전자는 지금까지 ‘수트봇(CLOi SuitBot)’ 2종을 비롯, 인천국제공항에 투입된 안내로봇(CLOi GuideBot)’,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청소서비스를 제공한 ‘청소로봇(CLOi CleanBot)’, 가정용·상업용 다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한 ‘홈로봇(CLOi ServeBot)’, ‘잔디깎이로봇(CLOi LawnBot)’ 외에도 2017년 CES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서브봇(CLOi ServeBot)’, ‘포터봇(CLOi PorterBot)’, ‘카트봇(CLOi CartBot)’까지 총 9종을 선보였다.

박용언 객원기자  parkyu@goodnews.or.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언 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