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연세 스타트업 스쿨'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연세 스타트업 스쿨'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신개념 창업 지원 시스템을 선보인다.

연세대는 ‘뇌 안에 숨겨진 무한한 가능성을 찾아라 (Hack Your Brain)’라는 슬로건을 걸고 10일 ‘연세 스타트업 스쿨’을 오픈했다.

‘연세 스타트업 스쿨’은 창업 희망자의 ‘두뇌 기능’ 분석을 통해 각자의  강점이나 특징 등을 파악한 뒤,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창업 아이템부터 협업 파트너, 창업 방식 등을 상세하게 컨설팅하는 창업 지원 시스템으로, 에어비앤비(Airbnb), 드롭박스(Dropbox)와 같은 글로벌 유니콘 스타트업들을 키워낸 미국 실리콘밸리의 세계적 스타트업 액셀레이터인 ‘와이컴비네이터(Y Combinator)’를 롤모델로 개발되었다.

연세대는 참가팀의 창업 아이템, 팀 빌딩 능력, 비즈니스 모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팀에게 100만 원의 상금을 비롯, 총 325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창업지원단을 통해 지속적인 인큐베이팅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연세대 김용학 총장은 “연세 스타트업 스쿨은 기존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버리도록 도울 것”이라며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