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정치&사회
2018 한-아프리카 청년포럼 열린다
정성실 기자 | 승인 2018.12.03 10:56

외교부는 한-아프리카 재단과 함께 아프리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내 청년 및 기업인들의 아프리카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아프리카 전문가를 초청하여 한-아프리카 청년포럼 및 서울 아프리카 대화를 12월 4(화)일부터 5(수)일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5일 개최되는 서울 아프리카 대화(Seoul Dialogue on Africa)는 한-아프리카 재단 설립 이후 최초로 개최하는 국제 학술회의로, 국내외 아프리카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아프리카 지역의 주요 정치, 경제, 사회 이슈를 논의하고, 2019년도 역내 정세를 전망할 계획이다. 
  
동 회의는 △아프리카에 대한 국내 인식을 제고하고, △한-아프리카 전략적 파트너십 수립을 위한 정책 제언을 수렴하는 한편, △아프리카 연구자간 네트워킹 강화를 통해 국내 아프리카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개최되며, 향후 연례 국제학술회의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특히, 알버트 무찬가(Albert M. Muchanga) 아프리카연합(AU) 산업통상 담당 집행위원이 기조연설자로 참석하여 세계 최대 규모(12억 인구)의 단일시장 창설을 목표로 하는 범아프리카자유무역지대(AfCFTA) 출범에 따른 아프리카 시장과 투자 진출 기회에 대해 소개할 것이다. 
   
하루 앞서 12월 4(화)일에는 한-아프리카 청년포럼(Korea-Africa Youth Forum)이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 파트너십'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포럼에서는 아프리카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한국 청년, 국내 아프리카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아프리카에 진출한 한국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공 사례 및 아프리카 주요 국가의 스타트업 환경 소개와 발표 등을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전망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한-아프리카 청년 포럼은 새로운 스타트업 시장으로서 아프리카의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한국 청년들과 국내에 거주하는 아프리카 청년들간 교류를 진작시킴으로써, 청년들의 글로벌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동기 부여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성실 기자  woohoo813@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