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책기자단 10주년 기념 소통행사’가 29일 오후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이하 정책기자단)이 이뤄낸 주요 성과들을 돌아보며 기자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정부와 국민 사이의 정책 전달자로서의 기자단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정책기자단은 일자리, 취업, 복지 등, 국민생활 밀착형 정책을 국민의 눈으로 발굴‧체험하고 기사화함으로써 정부와 국민 간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매년 39개 부처 주요 정책현장을 취재해 연간 800건의 정책기사를 대한민국 정책포털 ‘정책브리핑’에 게재되고 있으며, 1천여 명의 기자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 장관 표창 및 감사패 수여, ▲ 10년의 성과를 담은 기념영상 시청, ▲ 전임기자 초청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 등, 기자단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노태강 제2차관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정책기자단의 열정과 관심 덕분에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의미 있는 소통이 이루어졌다. 앞으로도 정책기자단이 지금처럼 주요 정책의 확산을 통한 정부와 국민 간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