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이 국내 대학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대학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드론을 사용, 상공에서 찍은 코리아텍 캠퍼스 전경. 사진=코리아텍홍보영상 캡쳐
코리아텍이 국내 대학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대학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드론을 사용, 상공에서 찍은 코리아텍 캠퍼스 전경. 사진=코리아텍홍보영상 캡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이 국내 대학 최초로 드론을 이용한 대학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6분 분량의 드론 영상은 아침 7시부터 자정까지 코리아텍의 생동감 넘치는 하루의 일상과 가을 풍경 속 캠퍼스, 천안시 병천면 일대에 위치한 코리아텍 전경 등을 담고 있다.

드론 영상에는 학교에 도착한 스쿨버스에서 학생들이 내리는 모습,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나와 강의실로 이동하는 모습, 첨단 설비를 이용해 수업 및 실험실습을 하는 장면, 학생 식당에서 식사하는 모습, 교수와 학생 간 상담, 자율주행자동차 주행, 로봇팔 시연, 외국 유학생들의 수업 모습 등이 담겨 있다.

또한 야외 및 실내 체육관에서 학생들이 운동하는 모습, 산학협력단과 온라인평생교육원 등 부속기관의 첨단 실습 장비, 코리아텍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학생창업지원센터에서의 활동, 코리아텍의 아름다운 야경 등 코리아텍의 24시가 모두 담겨 있다.

코리아텍 드론 영상에는 VR 360도 카메라가 달린 대형 드론 1대, 압도적인 스피드를 자랑하는 선수용 레이싱드론 3대, 중형급 드론 2대, 실내촬영용 드론 2대 등 총 8대의 드론이 투입됐다. 또한 드론 카메라 감독 9명, 드론조종사 10명, 연출자 2명 등 대학홍보영상물 제작에 유례 없는 인원이 동원됐다.

드론 홍보영상은 유튜브 코리아텍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은 “드론 영상을 통해 수험생 등 누구나 코리아텍의 아름다운 교정과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 첨단 설비 및 시설 등을 즐겁게 시청하고 공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