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정치&사회
서울여성병원 김소은 원장, 의료봉사활동으로 '전국여성대회'서 수상굿뉴스월드 소속, 11년간 해외 의료봉사 등 인정···​ '용신봉사상' 받아
박법우 기자 | 승인 2018.11.01 16:33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서울여성병원 김소은원장(53)이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금숙)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53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용신봉사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1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렸다.

제 53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용신봉사상을 수상하고 있는 서울여성병원 김소은 원장 (오른쪽) (사진=굿뉴스월드)

김소은 원장은 국제 구호단체인 굿뉴스월드(회장 전홍준, 구.굿뉴스의료봉사회) 소속으로 2008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아프리카, 중남미 등의 해외 의료 사각지대에 찾아가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는 해외 의료봉사 활동과 더불어 서해벽지 무료진료, 청소년 및 대학생 캠프에서 성교육 담당강사로서 활동 등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용신봉사상은 소설 <상록수>의 최용신 여사의 공로를 기념하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로가 큰 모범적인 여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는 김소은 원장 (사진=굿뉴스월드)

이밖에도 올해의여성상에는 남성숙 광주매일신문 대표이사, 여성1호상에는 박은혜 대한민국산업현장 교수,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에는 원창묵 강원도 원주시장, 박성일 전라북도 완주군수, 조은희 서울특별시 서초구청장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올해 전국여성대회는 ‘평화와 번영, 양성평등으로!’의 주제로 열려 약 2,000여명의 전국 여성지도자들이 참석했다.

다른 수상자들과 함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소은 원장 (맨 왼쪽) (사진=굿뉴스월드)

김소은 원장이 활동하고 있는 사단법인 굿뉴스월드는 굿뉴스의료봉사회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8년 결성됐으며, 국내 및 해외 저개발국에 보건의료지원, 교육지원 및 지역개발 등 지속가능한 개발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박법우 기자  lefthanded77@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