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오는 18일까지… 현장접수도 가능

한밭대학교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8 한밭 드론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밭대 LINC+사업단과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이 공동주최하고 한밭대 드론융합기술센터와 한국ITS학회가 함께 주관한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2~5인 단위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경기는 각 참가팀이 드론제작능력, 응용능력, 조종능력 l, 조종능력 ll 등 4개 분야 중 3개를 선택해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용능력 분야에서는 한밭대 캠퍼스를 촬영하는 대상지 촬영과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공간분석 능력을 겨루고 조종능력 l·ll 분야에서는 드론을 이용한 낚시와 양궁 대결을 펼친다.

참가신청은 11월 18일까지며 대회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2018 한밭 드론 챔피언십' 포스터=한밭대학교
'2018 한밭 드론 챔피언십' 포스터=한밭대학교

대상 1팀에게 한밭대 총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지급하고 대상, 금·은·동상, 장려상, 특별상 6개 부문에서 30개 팀을 선발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한밭대 도명식 드론융합기술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가장 대표적인 융복합 분야인 드론은 이미 우리 주변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드론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관련 기술개발 및 제작, 활용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