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이 남대문 쪽방촌을 찾아 한파 대비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행정안전부
쪽방촌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이 남대문 쪽방촌을 찾아 한파 대비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행정안전부

쪽방촌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과 야구선수 양준혁 등 자원봉사 홍보대사들이 발벗고 나섰다.

24일 야구선수 양준혁, 작곡가 윤일상, 가수 팝핀준호, 방송인 박마루 및 아나운서 이나래 등 5명의 자원봉사 홍보대사와 쪽방촌 거주민 및 일반 자원봉사자 20명이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 한파 대비 봉사활동을 펼치고 주민들에게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봉사활동 참여자들은 쪽방촌 내 50여 가구에 창틀 및 문틀을 청소하고, 문풍지‧에어캡을 부착하는 등 단열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어 주민들에게 양말‧핫팩세트를 전달하며, 쪽방촌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김 장관과 자원봉사 홍보대사 및 일반 자원봉사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사회적인 자원봉사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김 장관은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자원봉사와 나눔의 손길을 필요로 하고 있다.”라며,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봉사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범국민 자원봉사 문화운동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