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아날로그 감성'의 디자인, 삼성 노트북 Flash 국내 출시
엄인숙 기자 | 승인 2018.10.22 14:31

삼성 노트북 Flash

삼성전자가 신제품 ‘삼성 노트북 Flash’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스타일과 감성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인 삼성 노트북 Flash는 린넨 화이트, 트윌 차콜, 소프르 코랄의 세 가지 색상 커버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아날로그 타자기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감성의 키보드도 돋보인다. 또한 입체적인 질감의 팜레스트는 노트북 사용 중 손바닥과 손목이 닿을 때 금속 소재와 다른 따뜻한 느낌을 준다.

삼성 노트북 Flash에는 인텔의 최신 802.11 ac 2X2 기가비트급 무선랜 카드가 탑재되었으며, 최대 1.7Gbps 속도로 고해상도의 동영상 파일 등 대용량 파일의 다운로드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10 운영 체제의 윈도 헬로기능과 지문인식 기능 등 기존보다 한층 강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키보드에 자리 잡고 있는 지문인식 센서를 이용해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이 하며 삼성만의 독자적인 소프트웨어인 시크릿 폴더를 탑재, 사용자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마다 폴더 안의 개인정보 등 각종 파일과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3.3형 풀HD 해상도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USB C타임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기기들과의 연결성이 한층 강화되었으며 마이크로SD 대비 약 5배 빠른 읽기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저장매체 UFS 카드로 필요시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삼성 노트북 Flash NT530XBB-K24W 모델의 가격은 81만원이다. KT 전용 모델로 출시되는 NT531XBB-K01BB는 KT 기가 인터넷과 올레TV에 가입할 때 월 8천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제휴카드 이용시 추가 혜택이 가능하다.

엄인숙 기자  iyf84@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