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대학 포토뉴스
동국대, 18일부터 5일간 ‘글로벌 메이커 연수 프로그램’ 실시
정성실 기자 | 승인 2018.08.13 16:48

동국대학교 메이커형 여성융합공학 인재양성사업단은 제 2회 글로벌 메이커 연수 프로그램을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이커란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상하고 직접 만들어내는 창작활동을 하는 부류를 일컫는 말이다. 기술 매니아부터 공예가 고육자, 취미공학자, 엔지니어, 아티스트, 학생 등등 다양한 층위의 사람들을 포괄한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동국대가 선정한 우수 메이커 여자 공과대학 재학생 30명은 싱가포르를 방문한다. 아시아의 MIT라 불리는 싱가포르의 국립 난양 공대, 싱가포르의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메이커 그룹(OneMaker Group), 싱가포르 폴리테크닉 대학의 팹랩 싱가포르 폴리테크닉(FabLab Singapore Polytechnic) 등을 찾아 발달한 메이커 문화와 교육을 체험할 예정이다.

사진=동국대학교

또한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메이커들의 축제인 메이커 페어(Maker Faire)를 탐방한다. 메이커 페어 싱가포르는 엔지니어나 예술가 등 각계 각층의 메이커들이 자신의 작품을 대중에게 공개·시연하여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행사다. 싱가포르에서는 2012년부터 매년 메이커 페어가 열리고 있다.

메이커 페어 관람을 통해 연수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메이커운동의 현장을 직접 목격하고, 미래의 메이커운동에 대해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국대 메이커형 여성융합공학 인재양성사업단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해외 유수 대학 탐방을 수행하여 공학 분야 선도 대학의 연구 환경을 확인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교두보를 마련할 목적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정성실 기자  woohoo813@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