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대학 핫 이슈
한국장학재단, 중소기업진흥공단-IBK기업은행과 협력체계 구축청년 일자리 중점 육성을 위하여
홍수정 기자 | 승인 2018.07.02 20:05

한국장학재단은 중소기업진흥공단, IBK기업은행과 함께 5월 31일 기업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청년의 중소기업 취업 활성화와 일자리 중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양옥 재단 이사장,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김도진 기업은행 은행장과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의 인력 애로 해결과 청년의 취업 지원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업무협약에는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생을 전문 기술인력으로 성장시키고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채용지원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안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 및 우수 중소기업 취업 지원,우수 인재의 중소기업 취업 유도로 중소기업 육성에 기여, 새 정부 핵심 과제인 일자리 정책 추진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IBK기업은행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중진공의 인력지원 사업 참여자가 재단의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을 신청할 경우 장학생 선발 시 가점을 부여하고, 기업은행은 장학생에게 지속적인 취업교육과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과 청년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하여 청년고용을 촉진하고, 각 기관 간 채용박람회 및 취업교육 정보 교류를 통해 청년과 기업의 미스매칭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협약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청년들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거듭나도록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수정 기자  hsj0115@itmorro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