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갤럭시노트9의 출시를 8월초 미국 뉴욕에서 할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 나왔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8월에 미국 뉴욕에서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노트9를 공개하고 같은 달 말에 이 제품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삼성 측에서는 아직 공식 행사 일정을 밝히진 않았지만 8월 2일 혹은 9일이 출시예정으로 예상된다.

삼성 갤럭시노트8(출처=삼성전자)
삼성 갤럭시노트8(출처=삼성전자)

이는 작년 갤럭시노트9이 8월 23일에 공개되고 9월 21일 출시된 것과 비교하면 2~3주 정도 빠른 일정이다. 애플이 9월 차기 아이폰을 발표하기 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9는 6.4인치 크기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전망이다. 이른바 ‘대화면 패블릿’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트8(6.3인치), 갤럭시S9플러스(6.2인치)보다 화면을 키웠다. 앞면은 상단과 하단의 베젤이 좁은 디자인을 채택했다. 갤럭시S8 시리즈에서부터 선보인 디자인이다.

배터리는 기존 3300㎃h보다 커진 3850~ 4000㎃h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인공지능(AI) 인터페이스 ‘빅스비’의 2.0 버전을 탑재하고 카메라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한편 트위터리안 '아이스 유니버스'가 유출한 갤럭시노트9 후면 케이스에 따르면 지문인식 센서가 카메라 오른쪽에 있었던 전작과 달리 카메라 아래쪽에 달렸다.

삼성전자가 지문인식 센서를 밑으로 이동하는 대신 후면 상단에 넣을 기능이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또 왼쪽 측면 하단에 새로운 버튼이 추가됐다. IT 매체 GSM아레나는 "카메라 셔터 키가 추가됐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