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정치&사회 핫 이슈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24일부터 3일간 새만금에서 열린다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
정성실 기자 | 승인 2018.05.16 16:07

여성가족부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4일(목)부터 3일간 군산새만금센터에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군산 시민과 대학생 등 70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며 24일(목) 열리는 개막식에는 청소년, 학부모, 청소년 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박락회는 미래존, 진로존, 행복존, 창의존, 안전존 등 총 5개의 주제관을 포함해 총 17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미래 핵심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장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ㅎㅆ다.

또한, ‘청소년 정책 주장대회’, 청소년 모의선거‘등 청소는들이 직접 참여해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으며, 제임스 최 주한 호주대사, 홍병희 서울대 화학과 교수,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 등이 멘토 특강을 한다.

한편, 24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김선옥 새날을 여는 청소녀쉼터 대표, 홍현웅 인천 연수구 청소년수련관 관장이 국민훈장을 받는 등 128점의 정부 포상이 수여된다.

정성실 기자  woohoo813@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