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와 멘티의 만남

한국장학재단은 2018년 제9기 ‘사회리더 & 대학생 멘토링(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 프로그램외 멘토와 멘티 대상 오리엔테이션 Korment Day 행사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4월 7일 개최했다.

4월 7일에 ‘멘토, 멘티 오리엔테이션Korment Day’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훈 한국 사립대학 총장협의회장과 초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을 역임한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고, 이상진 한국복지대학교 총장 등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서지희 삼정회계법인 전무이사, 이동근 한국전력기술 상임감사, 윤건영 청주교육대학교 총장, 윤영미 전前 KBS 인재개발원 원장, 김용희 퓨라토스 코리아 지사장 등 대기업 CEO, 석학, 사회 각 분야 리더로 구성된 멘토, 부멘토 350여 명과 대학생 멘티 2,700여 명 등 3,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의 멘토는 사회리더 인사들 중 엄격한 경력 심사 및 멘토링 기획/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추천된 인사들이다. 특히 재단은 2017년을 기점으로 기존 수도권 중심에서 지역 분산형 멘토링 체계로의 전환을 통해 전국 지역멘토링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올해는 수도권 멘토 207명 및 비수도권 멘토 115명을 위촉,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안양옥 이사장이 멘토와 멘티를 향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안양옥 이사장이 멘토와 멘티를 향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5개 공통분과 _ 인성교육, 리더십, 자기계발, 진로탐색, 취업창업
◆ 10개 전문분과 _ 산업/통상, 인사/홍보, 문화/체육, 금융/경제, 사회/복지, 외교/법무, 행정/국방, 과학/학술, ICT

재단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2018년 선정된 9기 멘토링 활동팀의 자부심과 활동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8년 제9기 신규 멘토의 위촉식을 비롯하여 대표 멘토, 멘티의 선서, 우수활동 사례 발표를 통해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토, 멘티의 자부심을 한껏 높였다. 또한, 최재붕 교수(성균관대)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사람이 답이다’를 주제로 한 리더십 특강과, 세대공감 축하공연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각 팀 별로 멘토링 활동의 올바른 방향을 안내하고, 연간 원활한 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

멘토와 멘티가 선서식을 진행하고 있다.
멘토와 멘티가 선서식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옥 이사장은 “이번 멘토, 멘티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멘토님과 멘티 여러분의 역량이 한 단 계 진일보하여 2018년 한 해 사람 중심의 나눔과 배움이 있는 특별한 멘토링이 되기를 바란다” 면서, 앞으로 “재단은 다양하고 안정적인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지역별 및 분야별 사회리더 인사를 지속 발굴하고, 지역별 멘토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 및 비수도권 지역 소재 대학생의 지속적인 참여 확대로 국내 최고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기관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9기 멘토들은 11월까지 멘티들과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만남을 갖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수시로 연락하는 등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청년 대학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