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기준은 독창성, 논리성, 실현가능성, 5G기술연관성

KT는 지난 13일 전국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Hi Five! 5G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LTE 보다 ▲20배 빠른 전송속도, ▲10배 빠른 반응속도, ▲10배 이상 대규모 접속이 가능한 5G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이다.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창의적인 생각이나 상상력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5G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스마트폰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 5G를 접목해 일상생활을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KT는 이번 공모전에서 본선 진출자들을 대상으로 1대1 멘토링과 PT코칭 등 맞춤형 소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30대가 앞으로 일상에서 접할 새로운 5G 기술에 대해 KT 5G 전문가들의 강연과 질의응답, 코칭 세션 등 5G에 대한 이해도와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5월 8일까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등 총 1,6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은 ▲독창성 ▲논리성 ▲실현가능성 ▲5G기술연관성 등 4가지 기준으로 심사한다. 본선 진출자들은 다음 달 24일 KT스퀘어에서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최종 수상자들이 선발된다. 우승자에게는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등 총 상금 16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용규 KT 5G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5G 공모전이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끝나는 일방적인 공모전이 아닌 기업과 참여자 간 아이디어의 현실성과 구체성을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