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 연세대 국제캠퍼스 개최

연세대학교 사회혁신센터가 26일(금), 27일(토) 양일간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제9회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유엔 공보국 NGO 집행위원회 글로위원회 공동의장인 최유강 드림터치포올 대표 등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되며 인문/예술, 사회과학, 공학 등 20가지 학술 분야와 세션이 진행된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청소년 연구 윤리와 관련한 특별 강연도 준비됐다.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RC 교육원장인 김성수 교수가 ‘학술 글쓰기와 연구 윤리’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

한국청소년학술대회는 동계와 하계 연중 2회(1월, 7월) 개최되며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 논문 발표, 연구 계획 발표, 연구 논문 멘토링, 연구 캠프 등 다양한 참가 유형이 있어 자신의 수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청소년 학술 컨퍼런스다. 한국, 중국, 미국 등 각국에서 모인 1천여명의 청소년들은 연구 논문을 발표하며 학문 간 융합을 이루는 학술 교류의 장을 만들어간다.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Korea Scholar’s Conference for Youth)는 연세대학교 소셜이노베이션센터와 한국청소년학술대회 조직위원회(KSCY Organizing Committee)가 주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UIC,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CK사업이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종합 청소년 학술대회다.
사회과학부터 인문과학, 자연과학, 공학, 융복합, 기업가정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술 세션을 개설하고 전문가 멘토를 구축하여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수행한 청소년들이 각 ‘학술세션’에 모여 자신의 연구를 발표하고 토론하며 학술 멘토의 피드백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청소년 학술 교류의 장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모인 1천여 명의 청소년들이 연구 논문을 발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