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빅데이터 공개…군산 ‘이성당’, 속초 '봉포머구리집', 부산 '웨이브온커피' 등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가 2017년 한해간의 다양한 빅데이터를 공개했다. 카카오내비 월간 이용자는 전년 대비 34% 증가한 500만 명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는 인천국제공항,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주유소였다.

올해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는 '인천국제공항', 가장 많이 찾은 맛집은 군산 이성당이었다. (이미지 카카오)
올해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는 '인천국제공항', 가장 많이 찾은 맛집은 군산 이성당이었다. (이미지 카카오)

카카오 내비로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은 맛집은 전북 군산의 '이성당' 이었다. 속초에 위치한 봉포머구리집 본점(2위), 부산의 웨이브온커피(3위), 제주김만복(4위) 등도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사랑한 맛집 Top10 에 올랐다.

관광ㆍ나들이 분야에서는 강원랜드가 1위를 기록했으며 을왕리해수욕장(2위), 대천해수욕장(3위), 전주한옥마을(4위)-에버랜드(5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내비로 가장 많이 방문한 쇼핑몰은 스타필드하남, 이케아광명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순이었다. 지난 8월 개장한 스타필드고양(4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5위), 소래포구종합 어시장(6위)도 순위에 올랐다.

카카오내비 신명진 팀장은 “카카오내비는 실시간 주행 정보를 분석해 현재뿐 아니라 앞으로의 교통흐름을 분석해 예측함으로써 가장 정확하고 빠른 경로를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20여종의 다양한 길안내 음성, 100여개의 테마별 추천 여행지 등 운전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택시, 드라이버, 주차, 카카오내비 등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1월 공개한 2017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