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11월 23일과 24일 이틀간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 비법을 공유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KOCCA는 콘텐츠의 혁신을 위한 ‘콘텐츠 스텝업’ 강의를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아홉 번째 강연인 이번 <영상 촬영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드론이 모든 것>에서는 일반적인 드론 촬영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영상 촬영 기획 및 시나리오 작성 스킬과 연출법 등을 강의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 관계자는 이번 강의에 대해 “드론의 등장 이후 많은 콘텐츠에서 드론을 활용한 촬영 기법이 변화하고 성자하고 있는 시점에서 그에 따른 현업인들의 학습이 필요하다는 시점에서 이번 강의의 효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의 연사인 변명환 PD는 KBS <1박 2일>, <용띠클럽>, <우리동네 예체능> 등을 제작한 경험을 통해 와이드하고 역동감 있는 영상 제작의 비법을 전한다.

1차 이론 교육은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30분 동안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과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 순서를 진행한다. 이후 2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7시간(점심시간 제외) 동안 광나루 모형 비행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체험 워크숍을 진행하며, 결과공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콘텐츠 스텝업’ 강연의 전체 일정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