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가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일~6일 이틀간 '2017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서울대
서울대가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일~6일 이틀간 '2017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서울대

서울대학교가 9월 5(화)~6일(수) 교내에서 “2017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세계와 함께하는 서울대학교’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14회째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140여 기업의 인사채용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구직을 원하는 서울대 학생들이 기업의 주요 업무 및 최신 인사채용 동향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장이 되었다.

이 밖에도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의 창업상담 부스, 고용노동부 직업선호도 검사 부스, 입사지원용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면접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해외 취업을 원하는 내국인 학생 및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상담 부스,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및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의 상담 부스도 운영되었다.

한편, 서울대 경력개발센터는 학생 및 기업채용 담당자를 위해 채용박람회와 같은 기존 방식의 잡 페스티벌과 함께, 인턴십‧취업 전용 메신저 기능을 탑재하여 연중 상시 실시간 접근이 가능한 ‘스누쉐이크(SNU Shake)’라는 모바일 앱을 개발, 운영하고자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