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가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지난해 8월 열린 '하이-이화, 엘텍 공대 특집'에 참가한 여고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화여대
지난해 8월 열린 '하이-이화, 엘텍 공대 특집'에 참가한 여고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화여대

이화여대 입학처는 여름 방학을 맞아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인 ‘하이-이화, 하이-이화(High-Ewha, Hi-Ewha)’를 7월 25일(화) 낮 12시 대강당 및 각 단과대학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11회째를 맞는 ‘하이-이화, 하이-이화’에는 사전 신청한 1천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해 △이화여대 소개 △단과대학별 전공소개, 강의체험, 재학생 멘토링 △캠퍼스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대학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된다.  

오는 7월 27일(목)에는 ‘프라임, 하이-이화, 하이-이화(PRIME, High-Ewha, Hi-Ewha)’ 프로그램으로 공과 대학 체험이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출범한 엘텍공과대학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사이버보안전공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전자‧컴퓨터‧건축(공)학의 전공별 교육과정 및 진로 소개, 랩 투어 등이 진행된다.

이화여대가 방학 기간 실시하는 '하이-이와, 하이-이화'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