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전자파 오해와 진실 동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미래창조과학부가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휴대전화 및 이동통신 중계기 등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안전한 사용방법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내용이 주제이며, 3분 이내 분량의 순수창작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7월 20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개인 참가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도 참가 가능하며 신청서 서류와 함께 출품작을 이메일(ucc@ra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영상제작, 전파기술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국립전파연구원장상,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등 총 8점이 선정되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상금 300만 원을 비롯하여 총 6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7. 11월에 개최되는 「2017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 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및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에 홍보자료로 게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