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호에서는 항공권과 마일리지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4·5월호의 내용을 토대로 여름 휴가철을 보낼만한 저럼하면서도 근사한 여행을 소개합니다.

 

최근에 베트남은 작년도 태국 송출객 수를 앞질렀고 올해는 180만 명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행 항공운임이 저가항공권의 도입으로 대체적으로 저렴해졌기 때문에 학생들 및 저렴하고 실속있는 신혼여행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이퐁의 볼거리, 즐길거리

베트남 관광의 핵심은 하롱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롱베이는 하이퐁공항에서 차로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이고요, 하루 정도면 쭈어 도, 레찐 동상, 철길 마을, 하이퐁 역전 시장, 100여 년이나 되는 역전 등을 전기차로 다니며 구경할 수 있지요. 오전에는 사람들이 오토바이를 타고 노상에서 쌀국수를 먹던 곳이 오후에는 이발소로 변하는 장면도 아주 흥미로워요. 단, 시내에서는 농(베트남 모자)을 살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에 공항에서 먼저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얼마 전에는 KBS2 ‘배틀 트립’에서 반다꾸어(민물게로 만든 쌀국수)도 소개되었는데요. 추천해드려요. 아바니호텔에서 먹는 반다꾸어은 베트남을 느낄 수 있는 맛이니 한번 맛보셔도 좋습니다.

 

하롱베이의 가장 이상적인 장소 오코크루즈

하롱베이에서도 크루즈는 여행을 여유롭게 즐길수 있는 유명 코스입니다. 하노이공항에서는 4시간이, 하이퐁공항에서는 2시간이 걸리는 데요. 최근에는 비에젯 항공이 하이퐁으로 가는 비행기를 날마다 운항중이에요. 그 중에서도 오코크루즈AuCo가 특히 유명하지요. 오코크루즈는 하롱베이와 통킹만을 2박3일 간 항해하는 5성급 럭셔리 크루즈입니다. 개인발코니와 넓은 객실을 갖춘 2대의 배가 운항되고요. 총 32개의 객실에 64~80명의 손님을 태울 수 있으며, 쾌적한 시설과 고급스러운 식사를 제공합니다. 또 무선 인터넷(무료), 월풀욕조, 금연객실, 에어컨, 난방 등도 이용 가능하고요. 숙소에서 온수 욕조, 스파, 마사지,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요. 투숙객들은 투안 차우, 라오 카우 아이슬렛, 다우고 코토 등과 같은 명소를 선상에서 관람하게 됩니다.

 

Q1. 하롱베이 크루즈 일정이 궁금합니다.

베트남 북부 제1의 항구도시인 하이퐁에서 일정이 시작됩니다. 앞서 말했던- 하이퐁에서 반드시 맛보아야 할-‘반다꾸어’ 쌀국수 시식을 시작으로, 서민들의 대표 음식인 분짜도 먹으며 베트남 음식을 접할 수 있어요. 하이퐁에서 하롱베이는 약 1시간 반 정도가 소요되기에 크루즈 탑승을 원한다면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하롱베이에 도착하면 하롱베이 최대의 크루즈 회사인 바야 크루즈의 최상급 오코크루즈를 탑승, 1박2일간 다양한 크루즈 시설을 즐기실 수 있어요. 중간중간 기착지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요.

크루즈의 일과는 탑승 후 매니저의 안전교육 후 베트남 스타일의 음식으로 점심식사를 하고요. 호바함 지역에서 카약 또는 보트 투어를 하게 됩니다. 또 베트남 전통 음식인 스프링롤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도 있는 쿠킹 클래스에 참가한 뒤 로맨틱한 저녁식사를 즐깁니다. 식사 이후에는 오징어 밤낚시도 할 수 있어요. 다음 날 아침에는 일출을 감상하며 태극권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요. 아침식사 후에는 깟바섬의 비엣하이 빌리지를 둘러본 뒤, 점심식사 후 크루즈를 하선하게 됩니다. 이후 하롱베이를 안은 도시 하롱의 시티투어를 마지막으로 끝이 납니다.

 

Q2. 크루즈를 탔을 때 첫인상이 궁금해요!

하롱베이에는 수많은 크루즈들이 떠있어요. 각 선사 별로 배들이 줄지어출발하는 장면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장관이랍니다! 세계 굴지의 대형 선박들도 많지만, 하롱베이에서만 운항되는 부띠끄 스타일의 크루즈들도 매력적이지요. 앞서 말한 오코 크르주도 그 중 하나인데요. 세련되고 깔끔한 외관에 내부는 베트남 전통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요.

 

Q3. 가장 인상적이거나 재미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처음 경험하는 관광객에게는 사실 크루즈의 모든 일정이 흥미로워요. 보통 크루즈에서는 휴식을 취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생각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거든요.

휴양을 마음껏 즐기면서도 결코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 또 중간 기항지에 내려서 관광을 하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비엣하이 마을에서 수백 년 동안 이어진 수상가옥에서 사는 어부들을 직접 보던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납니다.

캇바 섬 선착장이었는데 전기차와 자전거하이킹으로 30여 분을 가야 만날 수 있는 마을이었지요. 입구에 자전거를 주차하고 가이드 한분과 관광객 10명이 한 조를 만들어 마을 곳곳을 둘러봅니다. 바나나꽃이나 처음 보는 기이한 동물들이 많아 정말 아름다웠어요. 이곳에서 재배된 농작물은 근처 학교와 병원을 비롯한 크루즈 투어의 매끼 식사로도 제공된다고 들었습니다.

 

Q4. 베트남 여행에서도 하롱베이 크루즈가 특별한 점이 있다면요?

하롱베이 크루즈에서 하롱베이의 절경을 가장 가깝고도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어요. 여기에 최고급 시설을 갖춘 크루즈 생활을 하게 됩니다. 막연하게만 느끼던 크루즈 여행도 시기와 계획을 잘 맞추면 얼마든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꼭 체험해 보세요!

 

승객들 소감

김태용(남, 39)

스파, 마사지, 오징어낚시, 쿠킹클래스, 요가 등 크루즈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았어요. 객실은 일반 4성급 호텔수준이더라고요. 웰빙드링크나 관광 후 제공되는 오이주스도 맛있었어요. 특히 매끼 음식을 먹을 때 메뉴판 뒷면에 카약, 자전거 트래킹, 하롱베이섬 등 유적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었는데 음식을 먹는 것과 동시에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해서 눈이 즐거웠어요. 한국인들에게는 1박2일 코스가 좋을 듯해요. 저는 정박 후에는 디지털세상을 잊고 아날로그 세상을 돌아다니듯 다녔지요.

 

장지희 (여, 29)

아주 오랜만에 하롱베이 크루즈 선상에서 고요한 아침을 맞았습니다. 창밖으로 안개 낀 하롱베이 바다가 보이는데, 평소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커피를 마셨지요. 전에 없던 여유가 마음에 생기더라고요. 늘 복잡하고 각박한 일상에서 벗어나 진정한 휴식을 찾은 느낌이랄까요. 밤낚시, 쿠킹클래스, 카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가하니,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EVENT

하롱베이와 가장 가까운 하이퐁 비에젯 항공권 구매 이벤트
왕복 운임: 191,800원부터 (포함내역: 유류세, TAX, 수하물 20kg)
발권수수료는 별도이며 요청하시는 날짜에 따라 운임 조건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그 외 노선은 별도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그 외 노선

*서울 ~하노이/다낭/하이퐁
*부산 ~하노이

 

특전내용: IYF Early Bird 특가 프로모션을 구매하시는 분들에 한해, 선착순 10분께 선물(cabin bag, 우산) 을 드립니다.

기간: 소진 시까지
문의: 박성애 부장 010-3547-7252
 

크루즈 1인 가격
*클래식 바야 크루즈 1박 2일:190USD부터
*오코크루즈 2박 3일:430USD부터

 

박성애
2000년 아시아나항공 예약과를 시작으로 드래곤플라이 여행사에서 IYF 행사 항공지원, BCD코리아에서 다국적기업 출장업무 지원을 담당하는 등 20년 가까이 항공권 발권업무를 해왔다. 현재 지에어의 영업총괄 부장으로 ‘고객의 여행은 곧 내 여행’이라는 자세로 저렴한 운임, 안전도, 마일리지, 선호좌석, 운임 조건율 등을 모두 고려해 고객이 최적의 조건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