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은 원금을 잃지 않고 저축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어 일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금융 상품으로 꼽힌다.

최근 신한은행이 기본 이자율의 두배까지 이율을 제공하는 ‘신한 두배 드림 적금’을 새롭게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신한은행이 최근 발간한 ‘2017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인들의 금융 자산 가운데 적금 및 청약(31.5%)이 가장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1일(수) 밝혔다.

'신한 두배 드림 적금'은 목표금액 1백, 3백, 5백만원 중 하나를 선택해 매월 정해진 금액을 납입해 꾸준한 저축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적금 가입기간 24개월 중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매월 10만원 이상의 금액이 12개월 이상 입금되면 기본 이자율(연 1.3%)의 2배인 연 2.6%를 적용받게 된다.

또한 가입한 적금이 우대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인터넷/모바일 뱅킹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신한 FAN클럽과 연계하여 ‘이자 두배, 포인트 두배’ 이벤트도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FAN클럽과 ‘신한 두배 드림 적금’을 동시에 가입하고 신한FAN클럽 앱에서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는 선택한 적금 목표금액에 따라 1천, 3천, 5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며 올해 1월1일부터 5월30일까지 신한은행 적금 가입 실적이 없는 고객은 마이신한포인트를 두 배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