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가 '무한상상공간 오픈하우스 및 3D프린팅 워크숍'을 지난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대 학술정보원 7층에 위치한 무한상상공간 오픈하우스를 둘러보는 학생들./ 사진 제공=세종대
세종대 학술정보원 7층에 위치한 무한상상공간 오픈하우스를 둘러보는 학생들./ 사진 제공=세종대

1·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박재완 ES연계전공 교수의 3D프린팅 워크숍과 무한상상공간 오픈하우스로 이어졌다.

특히 강의실과 실험실 이외의 공간을 찾기가 힘든 캠퍼스 안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마련된 무한상상공간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무한상상공간은 ▲오픈박스(아이디어 전시 및 공개) ▲미팅박스(아이디어 발표) ▲툴박스(아이디어 구현 및 제작) ▲아이디어 베이스 스테이션(아이디어 교환) ▲포커스 박스(아이디어 심화 및 발전을 위한 집중작업) ▲무버블 스케치보드(회의 가능한 움직이는 벽) ▲쉐어링 스크린(무선연결 통해 3팀이 동시에 아이디어를 한 화면에 전시하고 토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박성우(컴퓨터공학과·2학년) 학생은 “이런 공간이 있는 줄 몰랐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적인 활동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하루빨리 무한상상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