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에 대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미래상상 SF관 및 패밀리 창작놀이터'가 18일(화) 오후 2시 개관식을 시작으로 그 문을 열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4차 산업혁명으로 펼쳐질 100년 후 미래세상과 우주시대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미래상상 SF관을 열고, 4대 테마관과 5대특성화관으로 꾸몄다고 이날 밝혔다. 

4대 테마관은 미래지구에서 우주까지 상상력을 극대화한 감성적인 공간으로 △40여개의 미래 기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미래세상관' △지구에서 우주정거장, 과거와 미래 등을 오가는 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우주시대관' △슈퍼히어로 및 외계인을 만나는 '휴먼과 에일리언관' △미래의 40여개 유망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적성검사를 해보는 '미래직업세상관' 등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대 특성화관은 미래기술 체험, 강연, 원리를 설명한 융복합 공간으로  넥슨코리아 등 12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기업체험관'과 '미래상상정보관', '한국 SF역사관', 'SF 스테이지', '체험한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서비스 기업인 구글(Google)의 후원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창작놀이터도 문을 열었다.

국립과천과학관 전시연구단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상상 SF관과 패밀리 창작놀이터를 통해 미래를 열어갈 창의력 발현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