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Job&커리어 캠퍼스 취업정보
미래창조과학부·한국장학재단, 과학기술분야 우수인재 1만 명에게 장학금 지원2017학년도 이공계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 시행계획 발표
홍수정 기자 | 승인 2017.04.13 12:10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우수한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17년도 이공계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 시행계획을 발표하였다. ’17년 이공계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을 통해 약 1만 명에게 591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번 이공계 우수학생 장학사업의 신입생 선발인원은 대통령과학장학생 147명, 국가우수장학생(이공계) 1,750명 규모다. 재학생 중에서도 약 1,900명을 국가우수장학생(이공계)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선발된 약 6,800명의 대통령과학장학생과 국가우수장학생(이공계)은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지원받는다.

올해 이공계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의 주요 변경사항은 지역추천 확대와 고교우수자 선발이다.

①국내 및 해외 대학으로 진학하는 이공계열 최우수학생을 지원하는 대통령과학장학금은 지역추천 인원을 확대한다. 시·도교육청 지역별추천 인원이 2명에서 5명으로 확대되며, 미선정자 중 상위 우수자 34명은 국가우수장학생(이공계)으로 추가 선발한다. 이를 통해 지역인재에 대한 기회를 확대하여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과 균등한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②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은 2018년 입학 예정인 고교우수자를 올해 선발함으로써 우수한 인재의 이공계 진출을 조기에 독려한다. 각 시·도교육감으로부터 우수 고교생을 추천받아 2018년에 이공계열 대학으로 진학하는 51명을 선발하여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시·도교육청 추천을 확대하여 지방 인재가 국가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하였다’고 밝혔다. 표를 통해 장학금 신청 일정과 방법 및 ’17년도 이공계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을 소개한다.

홍수정 기자  hsj0115@itmorro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