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내년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아이폰8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애플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모델을 포함해 10개 이상의 '아이폰8(가칭)'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OLED 디스플레이는 더 얇고 가볍고 유연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픽셀 자체가 발광하므로 백라이트를 필요로 하지 않고, 기존의 LCD 디스플레이보다 얇다. 또한 보다 선명한 컬러를 제공하고 에너지 효율도 우수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도 연장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LCD 디스플레이보다 생산 비용이 최고 50달러 높기 때문에 아이폰 판매 가격 인상 요인이 될 수도 있다고 분석가들은 지적했다. 애플은 삼성전자 스마트폰보다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OLED 디스플레이 탑재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아이폰8에는 최대 4.57m의 거리에서 무선충전이 되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터치ID를 내장해 물리적인 홈 버튼이 없어질 수도 있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최근 아이폰 판매 둔화로 고전을 하고 있는 애플은 내년 출시 10주년을 맞아 빅히트 아이폰을 개발해야 하는 압력에 시달리고 있다고 WSJ는 분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