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쌀요리가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전국의 쌀요리 맛집을 찾는 ‘나만의 쌀요리 맛집은 어디’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전국의 다양한 쌀요리가 맛있는 식당을 발굴하고 쌀소비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12월 11일(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전국을 대상으로 쌀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맛집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산 쌀을 사용한 메뉴(면요리, 떡, 빵, 디저트, 밥요리 등)를 판매하는 곳은 어디든 추천할 수 있다. 

쌀요리 맛집 추천 공모전 포스터
쌀요리 맛집 추천 공모전 포스터

응모된 맛집들은 레시피 전문 단행본 <슈퍼레시피>, <더라이트>를 발행하는 요리/맛전문가 집단인 레시피팩토리에서 내부 에디터와 테스트쿡 등 전문가그룹 심사를 진행, 최종 30곳을 선정해 12월 넷째 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쌀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블로그/페이스북), 슈퍼레시피 카페와 카카오스토리채널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준비된 양식에 맞춰 식당상호명, 주소, 메뉴, 가격, 평점, 한줄 평, 메뉴사진 등의 내용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