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일주일에 4~5일 이상, 하루 평균 4편 이상 온라인 동영상에 노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DMC 미디어의 '인터넷 동영상 시청행태 및 동영상 광고접촉 태도와 효과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페이스북 모바일 이용자의 하루 평균 동영상 시청 편수는 7편이었다.

페이스북에서 하루에 4편 이상 동영상을 본다는 응답자가 46.9%로 가장 많았고, 3편 19.5%, 1편 18.6%, 2편 15% 순으로 나타났다. PC를 통한 페이스북 이용자도 일 평균 4편 이상 동영상을 본다는 답변이 37.5%로 가장 많았다. 이는 뉴스피드에서 자동 노출 및 재생되는 페이스북의 시스템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같은 매체라도 PC보다 모바일 이용자의 동영상 시청 일수와 편수가 많았다. 동영상 매체 1위 유튜브의 경우 주 평균 시청일수가 PC는 3.9일, 모바일은 4.4일로 나타났다. 

또한 모바일 이용자는 일주일에 6~7일 이상 동영상을 본다는 응답이 35.4%로 가장 많은 반면, PC 이용자는 2~3일이 34.9%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시간대별 동영상 매체 이용 행태를 보면 출근 시간에 해당하는 오전 6-9시에는 모바일 네이버 TV캐스트와 페이스북 이용 비중이 각각 24.2%와 24.8%로 가장 높았다. 페이스북은 전 시간대에 걸쳐 이용이 활발했으나, 다른 매체와 비교해 오후 12시에서 6시 사이 이용율이 두드러졌다. 상대적으로 모바일 푹은 오전과 오후에는 이용이 저조하다가 6시 이후 급격하게 증가했다. 밤 9시~12시 심야시간 대 이용율은 68.4%로 상위 5개 매체 중 가장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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