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로 연결되는 세상(Connect Everything)'이라는 주제로 '월드IT쇼 2016'(World IT Show 2016, 이하 월드IT쇼)가 17일(화)부터 2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ABC홀에서 개최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월드 ‘IT 2016’은 국내 ICT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트렌드를 선도하고 산업비즈니스를 활성화 하기 위해 개최된다.

올해는 ▲모바일 (VR제품 등 호환 디바이스 포함) ▲ IoT, 스마트카 등 IT 융합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야 IT 서비스와 장비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콘텐츠, O2O서비스, 인공지능(AI)기술 ▲산업용 전자 제품 총 5개 분야의 삼성전자, LG전자, SKT, KT, 기아자동차, 퀄컴 등 국내외 452개 기업, 1,498개 부스를 통해 각 분야의 대표 ICT 서비스 및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기어360', LG전자의 디지털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국내 대표 기업의 신제품은 물론, 파워큐브의 전기자동차 케이블형 충전기 등 국내 중소 기업의 최신 제품들도 만날 수 있다.

LG전자 역시 G5의 체험이 가능한 부스를 만들었다. LG전자는 전시관에 광각 카메라를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을 비롯해 G5와 연동해 즐길 수 있는 가상 현실 기기 'LG 360 VR', 주변 360도를 촬영할 수 있는 'LG 360 캠', 둥근 원형의 움직이는 홈모니터링 카메라 'LG 롤링봇' 등 주변기기 체험 장소를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스타트업 기업인 '헬로팩토리'와 함께 비콘벨(근거리 무선통신을 활용한 호출벨)을 이용한 IoT 레스토랑을 전시장 안에 구현한다.

KT는 올림픽을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완벽한 네트워크 ▲미리 만나는 5G 올림픽 ▲스마트 IoT 등 3개 존으로 전시관을 꾸몄다. 육ㆍ해ㆍ공ㆍ우주가 연계된 최신 네트워크 기술과 가상현실(VR)로 만나는 5G 올림픽 체험, 스마트한 삶을 구현하는 IoT 기술 등을 선보인다.

월드IT쇼 주관사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정용환 부회장은 "작년 월드IT쇼 2015에서는 국내외 421개사가 참가하여, 약 1억 4천만불(USD)의 상담실적을 거둔바 있다. 올해에도 참가기업과 관람객의 만족과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