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비 내리는 봄날, 책상에만 앉아 있다면 말이 안 된다. 집-학교-도서관 코스에서 벗어나 봄 코스로 가보자. 조금만 나가도 근처에 자연을 실컷 만끽하며 산책하고 도시락도 먹을 수 있는 공원과 텐트만 있으면 캠핑 분위기를 실컷 낼 수 있는 가족캠핑장이 많다.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얼른 도시락을 챙겨 봄기운 가득한 피크닉을 떠나보자.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예약 매월 1일 ~ 15일까지 다음달 예약 응모가능(16일 추첨)
이용시간 입장 : 당일 오후 2시부터
퇴장 : 다음 날 오전 11시
이용요금 1사이트당 1박 2일 4인 기준(주차 1대 포함)
성수기(7~8월), 금, 토요일 25,000원 평일(비성수기) 20,000원
이용시설 공용화장실, 식기세척장, 샤워시설
문의 031-548-0075

수원시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 가족 캠핑장은 2014년 1월 1일 개장 이래 매년 3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도심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을 뿐 아니라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인기가 좋다. 2014년 대한민국 경관 대상을 받은 호수공원과 인접해 다양한 힐링 체험도 가능하고 근처에 수원 화성이 있고 광교산과 칠보산이 있어 산행 다녀오기에도 좋다.

최근 팽나무 60주와 연산홍 등을 추가 보식하여 도심 속에 있는 숲과 같은 이색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캠핑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방자치 단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이용요금도 저렴하며 시민들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요금 감면이 있으므로 잘 체크하자. 텐트는 대여가 안 되므로 본인이 준비해 와야 한다.

중랑가족캠핑장
주소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87길 110
예약 매월 15일 오전 10부터 익월분 선착순 접수진행 (인터넷 접수만가능)
이용시간 입장 : 당일 오후 1시 ~ 밤 10시
퇴장 : 다음 날 오전 11시
이용요금 1사이트당 1박 2일 4인 기준(주차 1대 포함) 25,000원(전기사용시 3,000원 추가)
이용시설 공용화장실, 식기세척장, 식수장
문의 02-434-4371

서울에서 보기 드물게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캠핑장. 친구와 연인과 가족과 함께 휴식을 즐기거나 봄 캠핑을 오기에 좋다, 지정된 사이트에 차 1대와 텐트를 칠 수 있어 야외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47개 사이트의 캠핑공간과 각 사이트당 야외테이블, 전기 콘센트가 갖춰져 있다. 자연을 마음껏 느끼게 해주는 잔디광장과 산책로, 연못 등이 있고 청소년 독서실과 커뮤니티 센터, 생태학습존 등 교양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편의점, 캠핑용품 전문매장, 카페 등이 있어 빠트린 물건이 있어도 걱정 없다. 식기세척장, 식수장, 화장실 시설 등이 있지만 단 하나 텐트를 대여할 수 있는 곳은 없으므로 텐트는 꼭 챙겨오자. 인기가 높은 만큼 예약이 금방 차므로 매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접수시간을 놓치지 말자.

선유도공원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343
개방시간 06:00 ~ 24:00
프로그램 예약, 탐방안내 신청은 인터넷으로 가능
일반사항 -야영, 취사행위 및 불을 피우지 않는다.
-주차가 불가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자.(장애인만 주차가능)
-동반한 애완견은 통제할 수 있는 줄을 착용시킨다.
-음주, 가무, 소란행위는 금한다.
-쓰레기는 되가져 간다.
문의 02-2631-9368

양화대교 중간에 위치하며 과거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조성된 환경재생 생태공원이자 물의 공원이다. 2002년 4월에 시민들에게 개방되었고 기존의 정수장을 활용한만큼 수생식물원에서 수생식물들이 물을 정화시키는 과정을 볼 수 있고 백련과 갯버들, 금불초 등 다양한 종류의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시간의 정원에는 이끼원, 고사리원, 초록색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이 있다.

보행자전용다리인 선유교에서는 월드컵공원이 있는 아름다운 한강을, 전망대에서는 북한산, 인왕산과 함께 서울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다. 선인들의 풍류를 느낄 수 있는 선유정과 기획전시 및 상시전시를 볼 수 있는 선유도 이야기관,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를 실시하는 원형 소극장 등 볼거리도 가득하다. 날씨가 너무 좋아 봄바람 나고 싶다면 산책하기 좋고 볼거리 가득한 선유도 공원에서의 피크닉은 어떤가?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