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BF)가 실시한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 3위 인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영국의 브랜드파이낸스는 ‘2016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831억8500만달러(약 99조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817억1600만 달러보다 1.8% 상승했지만, 순위로는 지난해보다 한 계단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 1위는 애플(1459억1800만달러)이었다. 2위는 구글(941억8400만달러)이 차지했다. 4위는 아마존(696억4200만달러), 5위는 마이크로소프트(672억5800만달러), 6위는 버라이존(631억1600만달러), 7위는 AT&T(599억400만달러), 8위는 월마트(536억5700만달러), 9위는 차이나모바일(498억1000만달러), 10위는 웰스 파고(441억7000만달러) 등의 순이다.

한국 기업의 순위로는 현대(현대차)가 36위로 삼성 다음으로 높았다. 이어 LG(102위), SK(143위), 신한금융그룹(249위), 롯데(261위), KT(271위), 기아차(289위), 한국전력(414위), 두산(420위), GS(431위), KB금융그룹(433위), 포스코(436위), CJ(444위) 등이 50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BF는 브랜드경쟁력지표(BSI)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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