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가 경남도(도지사 홍준표) 위탁으로 운영 중인 경남도청어린이집(원장 강미옥)은 22일 보건복지부 산하 (재)한국보육진흥원에 시행하는 ‘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100점 만점에 100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인증에서 경남도청어린이집은 보육환경, 건강, 안전, 보육과정 운영,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운영관리 등 6가지 영역 50지표 308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2008년 2월 개원해 올해로 8년째를 맞은 도청어린이집은 2012년 평가인증(6개 영역, 70항목)에서 97.88점을 받은 데 이어, 올해 평가인증에서도 최고 점수로 통과함으로써 양질의 보육서비스 환경을 인정받게 되었다. 평가인증을 통과한 어린이집은 지원금과 함께 내년 초 평가인증 현판을 수여받는다.

경남도청어린이집 강미옥 원장은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아이들의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청어린이집은 경남은 물론 전라지역 등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들도 방문해 벤치마킹하는 등 창의적인 보육 노하우를 인정받아 어린이집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어린이집 평가인증은 영유아에게 안전한 보호와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어린이집의 현재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하도록 한 후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관에 대하여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