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학생 대상의 신약개발 교육의 장 열다

전북대학교가 본교 학생들에게 신약 개발 분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신약개발전문가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전북대는 12월 15일 오후 3시 의학전문대학원 본관 세미나실에서 양성 과정의 첫걸음으로 국내 신약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신약개발교육의 장을 열었다.

지난 5월 전북대는 연구·임상 분야를 중심으로 하는 약학대학을 유치하기 위해 신약개발연구소를 개소하고, 동아대 및 제주대와 약대 유치에 공동 대응하기로 하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신약개발 분야를 알리고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 과정을 모색하게 된다.

이날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17년간 제약사에 몸 담아 온 차의과대학교 약학대학 정기원 교수를 비롯해 이용철 전북대 교수, 이규홍 안전성평가연구소 흡입독성센터장, 조혜경 BMS 전무이사 등이 강사로 참여해 신약개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강연했다.

▲ 전북대가 지난 15일, 본교 학생들에게 신약 개발 분야에 대해 관심을 환기시키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신약개발전문가양성과정을 개설했다.
▲ 전북대가 지난 15일, 본교 학생들에게 신약 개발 분야에 대해 관심을 환기시키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신약개발전문가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양문식 대외협력부총장은 “우리대학이 유치하고자 하는 임상·연구 중심의 약대에 있어 신약 개발은 가장 핵심이 되는 일”이라며 “신약개발전문가양성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임상·연구 중심의 약학대학의 핵심인 신약개발의 중요성과 미래 등을 공유하고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